게임 - 트라인 1 & 2 ( Trine 1 & 2 )
Trine Enchanted Edition 2009년 발매 ( 스팀 가격 : 16,000원 )
Trine 2 : Complete Story 2011년 발매 ( 스팀 가격 : 21,000원 )
Trine 2 Goblin Menace DLC ( 스팀 가격 : 5,500원 )
시작 화면입니다.
트라인은 각 각의 인물의 능력을 사용하여 퍼즐을 풀고 위기를 해쳐 나가는 3D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 퍼즐 게임입니다.
이야기는 트라인이라는 성물에 손을 대 영혼이 묶여버린 도둑 조야, 마법사 아마데우스, 기사 폰티우스의
왕국을 구하는 여정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개성있는 3명의 인물을 교체해가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야 : 활 공격과 밧줄 이동
아마데우스 : 사물 창조를 이용한 이동 경로 생성, 사물 조종
폰티우스 : 검과 방패를 이용한 방어와 공격, 해머를 이용한 파괴
( 멀티플레이가 지원되며 멀티는 3명의 인물을 다른 플레이어들이
각각 조종하여 교체가 불가능하며 3명의 인물이 동시에 퍼즐을 풀어 나갑니다. )
트라인은 왕위 계승 문제로 혼란스러운 왕국에 혼란을 틈타 쳐들어온 언데드 군단을 막기위해 여행을 펼치는 이야기입니다.
이야기 중간에 삽화가 많습니다. 모험을 하면서 먹은 경험치 아이템으로 인물의 기술을 강화합니다.
숨겨진 상자를 열어 다양한 장식품을 수집하여 인물에게 부가 효과를 줄수있습니다.
조야의 로프를 사용할때 좌우로 반동을 주어 뛰어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마데우스의 마법으로 창조된 사물을 적의 머리위에 창조해 떨어트려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중 발판 창조물을 소환하고 조종하여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폰티우스는 사물을 들수 있습니다.
폰티우스와 조야는 불속성 무기로 강화하여 좀더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2에서는 상당히 향샹된 그래픽과 영상미를 보여줍니다. 괴물들의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동세가 아주 잘 표혔되었습니다.
전작에서 스토리를 삽화로 알려주었습니다. 2에서는 삽화와 동시에 이벤트 장면이 많이 있습니다.
트라인2는 언데드 군단으로 부터 왕국을 구해 동상이 세워지고 영웅이된 3인이
다시 한번 트라인의 부름을 받아 흑막을 쫓으며 고블린을 퇴치하기 위해 여정을 떠납니다.
( 성물 트라인은 인격이 있는것 같습니다. )
2에서는 영웅의 기술이 다양해 졌으며 장식품이 사라졌습니다.
숨겨진 상자에서는 이야기와 연관된 글과 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 바람, 도약대( 버섯, 천, 등 )를 이용한 다양한 퍼즐이 생겼습니다.
아마데우스의 삼각형 공중 발판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사물 창조로 공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적을 잡아 이동시키거나 가두는 기술이 생겼습니다.
조야는 얼음 화살과, 중력장 화살, 은신 기술이 생겼습니다. 물위에 얼음 화살로 발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력장 화살은 타격후 장막을 펼치며 장막안은 느려집니다. 장막 표면에는 물이 들어올 수 없습니다.
장막 표면을 이용해 물을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폰티우스는 사물을 들수 있는 행동이 삭제되었습니다. 자기장 방패는 철로된 사물을 끌어 당기고
공격을 방어하면 적을 얼립니다. 방패로 행글라이딩이 가능합니다.
망치를 던질수 있으며 아마데우스가 조종하여 적을 공격, 파괴할 수 있습니다.
많은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회수하지 못한 아이템을 수집하기 위해서 지정 스테이지를 다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술을 좋아하는 폰티우스, 자연을 사랑하는 조야, 파이어볼 마법을 사용하고 싶은 아마데우스의 모험
( 트라인3는 횡스크롤에서 벗어나고 적은 영웅의 기술과 스테이지 분량으로 필자는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
3명의 힘을 합심하여 난관을 극복하세요~~~